KLWC,ADRF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다

작성자 정보

  • 한국노동복지센터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KLWC,ADRF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다

 

 

 

0.01785200%201481871654.jpg0.68084300%201481871704.jpg

(황원래 이사장과 권이종 이사장 mou체결)                                        (간담회)

 

 우리 한국노동복지센터는 2016년 12월 16일 (금) 오전 11시 30분 ADRF(아프리카아시아난민교육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ADRF는 1994년 아프리카 라이베리아에서 오랜 내전으로 삶과 마음까지 피폐해진 난민들을 위한 구호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에서 태동한 비영리민간단체이다.

 

ADRF 권이종 회장은 파독 광부출신으로 독일에서 교육학을 전공하여 박사학위를 받고 교수가 된 입지전적인 인물로 영화"국제시장"의 실제 모델이기도 하다.

 

"한국이 물질적인 선진국이 되엇으나 연일 언론에 터지는 부정부패와 사회갈등이 넘쳐나는 모순된 사회라며, 인성교육과 평생교육이 필요하다"고 역설한다.

 

ADRF는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개발국 아동과 청소년들의 교육지원을 통해 미래에 대한 꿈을 갖고, 그 꿈의 실현을 위해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ADRF는 국내 봉사와 나눔단체 중  유일하게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라이베리아, 세네갈, 케냐, 에티오피아, 몽골, 미얀마, 인도네시아, 네팔, 라오스, 필리핀, 캄보디아 등 현지 사업장에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아시아 아프리카 17개국에 희망교실 20여 군데를 운영하고 있다.

 

우리 한국노동복지센터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아시아연대프로그램과 ADRF의 난민교육 희망교실과 유기적 연대협력을 통하여 나눔사업의 효과성을 높여내는 질적 발전을 꾀할 예정이다. 

 

한편 우리센터는 지난  2016년 11월 30일 오전 10시30분 여의도중학교에서 아시아 아프리카 난민교육후원회(ADRF)와 함께 몽골, 세네갈 등 아시아 아프리카  11개국 교육지도자에게 '사랑의 PC' 기증식을 가진 바 있다. 

 

 상호 협력 협약 내용은 다음과 같다 


업무협약서 


한국노동복지센터(이하 ‘KLWC’)와 아프리카아시아 난민교육후원회(이하 ‘ADRF’)는 상호 신뢰와 호혜를 바탕으로 아시아 청소년들을 위해 글로벌리더십 교육 콘텐츠 연구개발과 정보화 사업을 통한 공익사업 전개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하며 다음과 같이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맺기로 한다. 


1(목적) 본 협약은 ADRFKLWC가 아시아 청소년들에게 창의성과 인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리더십 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에 뜻을 같이하며 선진 교육 콘텐츠의 연구개발과 컴퓨터 보급을 통한 나눔 봉사활동의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하는데 있다.


2(협약내용) 양 기관은 본 협약서에 따라 다음 사항을 상호협력하며 이를 더 발전시키도록 노력한다.

  1. 아시아 청소년들의 나눔과 봉사를 위한 창의인성교육과 나눔활동을 위한 콘텐츠 연구와 컴퓨터 보급에 상호 협력한다.

  2. 연구 개발된 교육프로그램을 공유하며 국내외 청소년 교육에 활용하며 보급하는데 협력한다.

  3. 양 기관은 구성원들의 교육실천에도 관심을 가지며, 공동으로 연수나 연구 발표회 및 봉사활동을 한다.

  4. 기타 협력분야 및 세부사항에 대해 논의가 필요할 경우 상호 협의하여 추진한다.


 3(협약기간) 본 협약서는 체결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협약 내용을 변경하거나 해지하고자 할 때는 양측이 서로 협의하여 결정한다.

          4(보관) 본 협약서는 2부를 작성하여 ADRFKLWC가 각각 1부씩 보관한다.


20161216 


    한국노동복지센터

 

아프리카 아시아

난민교육 후원회

     이사장 황원래

 

 회장 권이종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