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실천 노사관계전문가 과정 입학식

작성자 정보

  • 한국노동복지센터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396925619.JPG

1396925649.JPG

우리 한국노동복지센터는 한국항공대와 컨소시엄기관으로 협력하여 개설한 "나눔실천 노사관계전문가과정 입학식"을 2014년 4월3일 오후 7시 한국항공대학교 우주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가졌다.


입학식은 교육생 30명과 내외빈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학과 박영수 겸임교수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입학식에서는 교육과정 설립 경과보고와 함께 한국항공대 총장의 환영사와 한국노동복지센터 황원래 이사장의 축사가 있었다.


1부 입학식에 이어서 2부에서는 이완영의원으로부터 노사관계 현안과 정부의 고용노동정책에 대한 특강이 있었으며, 3부로 교육생 모두가 부페로 차려진 저녁식사를 함께하며  교육생 상호 인사소개와 이동명 책임교수로 부터 과정입문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이 있었다.


한국항공대 이강웅 총장의 입학생 환영사에 이어 축사를 한 우리 한국노동복지센터 황원래 이사장은 "노사대표자들이 모두 이 교육과정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나눔실천 노사관계전문가 과정 교육을 통하여 함께 배우고 네트워킹하여 노사관계의 새로운 방향 정립하기를 바란다"면서


"한국노동복지센터는 수년전부터 국내외 취약계층한테 재생PC를 무료로 기증해주어 정보격차를 줄여주는 사랑의 PC나눔 사업을 하고 있으며, 센터가 주관이되어 양대노총 주요단체들과 함께 사회적기업 현장체험/토론회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언급하고


"교실에서 배우는 이론적 배움도 중요하겠지만 학기중에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이나 일자리창출에 기여하는 사회적기업등을 방문하여 나눔과 봉사의 경험을 통해  배운 것을 토대로 나눔을 실천함으로서 우리 사회의 건강한 발전에 기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축사를 하였다.


항공대와 우리 센터가 협력하여 개설한 나눔실천 노사관계 전문가 과정은 58명의 지원자 중 선발된 30명의 교육생에게 고용노동부가 학비를 전액 지원하는 사업으로 앞으로 10개월여에 걸쳐 한국항공대에서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이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14년 11월말 수료식에서 한국항공대가 발급하는 수료증외에도 우리 한국노동복지센터가 발급하는 노동복지사 자격증을 받게 된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에는 한국항공대 경영학과 교수진과 외부초빙 저명강사진외에도 우리 한국노동복지센터의 이사진들이 강사진으로 교육과정에 참여하며 교육내용과 강사진은 첨부 파일을 참조해주십시요.
0.10910700%201397795808.png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