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3월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skin01_top.jpg

이주노조와 센터 간담회 개최

 

-이주노동자와 다문화 가정 복지사업 협의-

센터 황원래 이사장과 이주노조 메셀 위원장은 2.19일 센터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센터의 복지 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이주노동자와 다문화 가정 지원 복지사업에 대한 센터와 노조의 협력 방안에 대하여 논의되었다.

이날 논의된 내용은 센터가 진행하고 있는 사랑의 PC를 활용하여 이주노동자를 대상으로 컴퓨터교실을 열고 이를 운영함으로서 취약계층에 대한 노동복지사업 증진을 공동협력해 나가는 내용이다.

보다 구체적 사업의 진행을 위하여 센터는 이주노조와 사무연대(위원장 김호정)와의 긴밀한 협의체제를 유지하여 빠른 시간내에 이주노동자 복지 나눔 사업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센터 사회적 기업 택배사업단 간담회 개최

 

1.7일 부터 영업을 개시한 센터 창업 사회적 기업인 택배사업단의 지속적 유지 발전을 위한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간담회는 센터 황원래 이사장과 사업책임자인 김창희 상임이사 및 종사자들이 참석했으며, 이자리에서 센터 황원래 이사장은 "취약계층의 지속가능한 고용 유지를 목표로 시행된 센터의 사회적 일자리 창출 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현재 택배사업단은 CJ택배, 대한통운, 현대택배 등과 제휴한고, 돈암동 거점(한신.한진아파트 4,500세대)에 이어 쌍문동  거점(한양 아파트7,500세대)을 개소하여 총인원 10명의 고용 인력을 유지,  활발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사회적기업 택배사업단 회식)
1268988549.jpg



근로복지공단과  재생 PC 나눔 업무 협약서 체결

 

- 기증 받은 PC는 사회 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

한국노동복지센터는 지난 3월8일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김원배)과 저소득계층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센터가 벌이고 있는 ‘재생 PC 나눔 운동’에 대해 공동으로 협력키로 하고  사회공헌 협력협약서를 체결 교환하였다.

이에 따르면 앞으로 근로복지공단이 PC교체시에 발생하는 불용PC를 한국노동복지센터에 무상 기증하고 센터는 이를 재생하여 산재근로자,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차상위계층들을 대상으로 무상지급하게 된다.

센터가 지난 해 10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재생PC나눔 운동”은 개인이나 기업 및 관공서의 불용컴퓨터를 기증받아 이를 재생하여 사회 소외계층에게 재생 및 신형 PC를 무상으로 나누어 주는  운동이다.

 이번 업무 협약체결을 통해 한국노동복지센터는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불용PC를 기증받아 지난 해 재생PC 50대를 취약계층에 기증 한데 이어 올해에는 더 많은 정보소외계층 에게 혜택을 줄 수 있게 되었다.

 한국노동복지센터는 우리 사회가 정보화 사회가 되면서 정보격차가 곧 빈부격차로 이어지는 현실속에서 취약계층 정보해소를 위해 공공기관이나 민간기업의 불용 PC 기증을 받아 사랑의 PC나눔운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이 운동의 취지에 공감하는 단체나 개인이 보다 많아지기를 기대하며, 참여를 원하는 분은 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사무국으로 (02-2274-5055)로 문의하면 된다.
 

1268195590.jpg

 

센터 이사진들 수련회 개최

 

3.12일 센터는 2010사업 전반에 대한 진행 및 추진 방향과 관련한 전체 이사진들이 참가한 가운데 1박2일 수련회를 개최하였다.

강원도 횡성 이제나두 폔션에서 개최된 이 날 수련회는 이사진들과 센터 실무진들이 참석하여 사업 계획 전반에 대한 의견 공유는 물론 새로운 이사진과 신임 실무진과의 소통과 공감의 장도 마련되었다.  (센터 MT 사진)

1268988633.jpg

(좌로 부터 김진혁, 김창희이사, 구자덕실행이사, 황원래이사장, 최성학. 전영일이사)

 

남양주 어린이 장난감 교실 준비 모임 면담

 

3.19일 센터는 남양주 여성센터(준) 이기원 대표를 면담하였다.

저소득층 장난감 및 어린이 도서 무료 대여 사업을 준비(개원 4.3일 2시) 중인 여성센터(준) 이기원 대표를 면담하였다.

지난 1월 부터 어린이 장난감과  도서를 통한 취약 계층 자녀들에 대한 서비스를 목적으로 하는 무료 대여 사업을 준비한 남양주 여성센터(준)는 4.3일 개원을 앞두고 이 사업의 나눔과 복지에 공감하는 센터의 적극적 협조를 요청하였다.

센터 또한 장남감과 도서 수집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하였다.

여성센터(준)는 향후 공공성과 수익성에 기반한 사회적 기업으로 발전 할 예정이며, 이 과정에 센터의  협력을 요청하였으며 , 황원래 이사장은 " 지역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장난감 도서관 사업에 센터의 후원회원들과 네트워크를 통해 지원물품을 만들고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공지사항

 

불용 장난감, 어린이 도서(10세 이하용) 기증 받습니다 

센터 남양주 지부와 공동으로 시작한 남양주시 여성지원센터의 가운동 하늘소 장난감 도서관 4.3일 개원을 앞두고 가정에 있는 불용 장난감과 어린이 도서 기증을 받습니다

- 하늘소 장난감 도서관은 비싼 장난감과 어린이 도서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하여

무료 대여 사업을 하는 순수 민간 단체입니다.

- 남양주시 가운동 영구 임대아파트 단지에 장난감 교실 개원을 앞두고 가정에 있는 불용 장난감과 어린이 도서  기증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연락 주시면 센터는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수거하겠습니다.

연락처/ 센터 사무국장 강승찬 2274-5055

 

센터 동정

 

2.17일  함께 일하는재단 이광택 상임이사 황원래 이사장 면담

2.19일  이주노조 미셀 위원장 황원래 이사장 면담

2.22일  택배 사업단 간담회(황원래 이사장, 김창희 상임이사)

2.25일  전국사무금융노동조합연맹 정기대의원대회 참석(황원래이사장, 김창희 상임이사)

3.5일  근로복지공단 복지 나눔 협약식

3.4일  강성천 의원(전 한국노총 부위원장) 출판기념회 참석(황원래 이사장)

3.8일  택배사업단 쌍문동 거점 개소

3.9일  영등포 구청 사회적 기업 간담회(김창희 상임이사)

3.11일  전국손해보험노조 정기 대의원 대회 참석(황원래 이사장, 김창희 상임이사)

3.12일  센터 수련회 

3.18일  '나눔과 체험' 주관 다문화 가정 교육 참가(황원래 이사장, 강승찬 사무국장)

3.19일  남양주 여성센터 이기원 대표 황원래 이사장 면담  

 

skin01_bottom.jpg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