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앰뷸런스"기증 후원 감사장 전달
작성자 정보
- 한국노동복지센터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6,538 조회
- 목록
본문
“사랑의 앰뷸런스” 기증 후원 감사장 전달
- 우리은행노조 박필준 위원장, KRX(한국거래소) 손병두 이사장 -
<박필준 위원장 감사장 전달>
<손병두 이사장 감사장 전달>
한국노동복지센터는 “사랑의 앰뷸런스”기증 후원자에 대한 라오스 감사장 전달식을 가졌다.
우리 센터는 라오스 현지 기증식에서 후아판 주지사와 루앙프라방주지사로부터 “사랑의 엠뷸런스” 기증 후원자에 대한 감사장과 기념품을 전달 받았으며, 이를 지난 2022년 6월 20일(월) KRX(한국거래소) 손병두 이사장과 6월 30일(목) 우리은행노조 박필준 위원장에게 각각 전달하였다.
KRX국민행복재단 감사장 전달식은 KRX 이사장 접견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손병두 이사장과 안춘엽 사무국장, 전영대 팀장이 참석하였다. 센터에서는 황원래 이사장과 강사현 나눔기획실장이 참여하였다.
KRX 국민행복재단 간담회에서 황원래 이사장은 “라오스 현지 기증식을 잘 마치고 돌아왔다. 이번에 사랑의 앰뷸런스가 기증된 루앙프라방 주립병원과 루앙프라방 지방정부에서 많이 좋아했고, 감사하다는 뜻을 전해왔다. 현지 병원관계자들과 간담회 자리에서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달라는 요청과 함께 은세공 액자 기념품을 전해 달라고 하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손병두 이사장은 “황 이사장님께서 먼 라오스까지 다녀오시고 고생이 많으셨다. 라오스는 우리 KRX에서 라오스 거래소를 합작하여 만들었고 주재원도 나가 있는 곳이라 관심이 많은 곳이다. 년말 쯤 라오스 투자 관련하여 현지 방문계획이 있을 수 있다. 지속적으로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우리은행 노조 감사장 전달식은 노조 위원장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필준 위원장과 홍현정 부위원장, 김용태 대외협력국장이 참석하였다.
우리은행 노조 전달식 간담회에서 황 이사장은 “박필준 위원장님과 노조원이 후원한 ”사랑의 앰뷸런스“를 라오스 후아판주 히엄시립병원에 잘 전달했다. 그곳 주지사와 병원장 등 관계자들이 매우 고맙게 생각하고 있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병원을 방문해서 기증한 앰뷸런스가 활약하는 모습을 봤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베트남전 후유증으로 폭발물에 의한 어린이 인명사고가 많은데도 의료시설이 열악한 라오스 후아판 지역에 우리은행 노조가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박필준 위원장은 “2019년에 미얀마에 사랑의 앰뷸런스를 후원하고 이번이 두 번째인데 큰 도움이 된다니 다행이다. 앞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라오스에 직접 가서 사랑의 앰뷸런스가 다니는 모습을 직접 봤으면 좋을 것 같다. 이사장님께서 기회를 만들어 달라”라며 웃으며 말했다.
이에 앞서 지난 2022년 5월 13일에는 손병두 KRX국민행복재단 이사장, 박필준 우리은행 노조위원장이 분티앙 라오스 대사와 라오스 대사관에서 국내 기증식을 가진 바 있으며, 현지 기증식은 2022년 6월 10일 라오스 루앙프라방 주립병원에서, 6월 13일 후아판주 히엄시립병원에서 황원래 이사장과 고종환 이사가 진행하였다.
<황원래 이사장과 손병두 이사장 간담회>
<라오스에서 보내온 기념품 전달>
<황원래 이사장과 박필준 위원장 간담회>
<라오스 감사장 전달>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