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 라오스 “사랑의 앰뷸런스”기증식 가져
작성자 정보
- 한국노동복지센터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5,888 조회
- 목록
본문
센터, 라오스 “사랑의 앰뷸런스”기증식 가져
- 수출입은행, 우리은행, 기아차 노사 각 1대씩 지원 -
한국노동복지센터는 지난 2023년 8월 17일(목) 14:00 라오스 후아판 주청사에서 “사랑의 앰뷸런스” 현지 기증식을 가졌다.
“사랑의 앰뷸런스”는 응급의료 장비가 턱없이 부족한 저개발국의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우리 센터의 해외 나눔 사업이다.
이번 라오스 후아판주 엠뷸런스 기증에는 수출입은행, 우리은행, 기아자동차 노사가 각각 1대씩 후원하여 총 3대를 지원하였다.
쌈느아 시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우리 센터 황원래 이사장과 고종환 이사가 참석하였으며, 안병욱 현지 연락사무소장이 배석하여 통역을 하였다.
현지에서는 후아판주 펀쑥 주지사와 공무원 및 수혜 병원 관계자 30여 명과 함께 협력 파트너인 공공사업교통부 비서실장 수타넘 박사가 참석하였다.
후아판주 펀쑥 주지사는 기증식 인사말을 통하여 “ 3년 전에 비엥싸이 군수로 있을 때 한국노동복지센터의 ‘사랑의 엠뷸런스’를 지원받아 지역의 취약계층 주민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이번 기증식에는 금년 3월에 후아판 주지사로 승진하여 참석하게 되어 남다른 감회를 느끼며 참으로 기쁘다. 라오스 오지까지 한국에서 이렇게 찾아와 준데 대해 감사드린다. 후원해 주신 한국의 수출입은행 노사와 우리은행 노사, 그리고 기아자동차 노사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기증해 주신 엠뷸런스 차량을 잘 관리하고 운영하여 후아판 주 주민들의 생명을 구하는데 요긴하게 사용하도록 하겠다. 그것이 우리 라오스와 한국의 선린 우호관계 발전에 기여하고 노력하는 것이란 점을 명심하겠다” 고 말하였다.
황원래 이사장은 “라오스 후아판주는 베트남전 후유증으로 어린이 인명사고가 많이 발생한다는 시작한 것이 어느덧 6년째 이어지고 있다. 이번 ‘사랑의 앰뷸런스’ 기증과정에 약간의 오해가 발생할 뻔 하였지만 수타넘 박사의 도움이 있어 원활하게 이루어졌다. 라오스 정부, 특히 수타놈 박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 ‘사랑의 앰뷸런스’는 이번까지 총 9대가 라오스에 전달되는데 그중 후아판 주에 8대가 보내졌다. 라오스 어린 생명과 응급 환자를 구하는데 잘 활용되고 있다고 생각된다. 이번 기증식에는 ‘사랑의 PC’ 5대도 함께 기증한다. 앞으로, 라오스 후아판 주 IT교육발전에도 작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하였다.
후아판 주에서는 수출입은행 윤희성 행장과 박요한 노조위원장에게, 우리은행 이원덕 행장과 박봉수 노조위원장과 기아자동차 송호성사장과 홍진성 노조위원장에게 각각 감사장을 주었다.
우리 센터는 ‘사랑의 앰뷸런스’ 외에 ‘사랑의 PC’ 함께 전달하였다.
라오스 후아판주 교육청에 업무용 노트북 5대를 기증하였다.
기증식이 끝나고 저녁에는 라오스 후아판주 공산당 총책임자가 만찬에 초대하였다.
저녁 만찬에는 후아판주 공산당 총책임자 푸엇반야를 비롯하여 후아판 주 수혜자인 쌈느아 병원, 후아판주 국방병원, 후앙무앙 시립병원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하였다.
< 맨 우측 수타놈 박사, 그 옆이 푸엇반야 총책임자>
푸엇반야 총책임자는 황원래 이사장과 폭탄주를 말아 러브샷을 함께 하면서
“수타놈 박사와는 친구로 지내고 있다. 황이사장과도 사귀어 친구로 지내고 싶어서저녁 만찬에 초대하였다. 앞으로도 이런 나눔 사업이 더욱 활성화되어 대한민국과 라오스 간에 우호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면 좋겠다. 나도 양국의 우정을 쌓는 일에 일조 하였으면 좋겠다”라고 말하였다.
우리 한국노동복지센터는 내년 1월에 현지 라오스 지부를 설립할 예정에 있다.
라오스 지부에는 고종환 이사가 상주 파견될 예정에 있으며, 이에 필요한 지부 차량을 이미 라오스에 보내놓고 있다.
라오스 정부는 한국노동복지센터 라오스 지부설치 관련 일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하였으며, 후아판주는 우리 센터 라오스지부 차량에 대하여 무상 통관에 협력하였다.
황원래 이사장과 고종환 이사는 귀국 마지막 날 8월 22일 저녁 비엔티안 평양식당에서 이번 라오스 사랑의 엠뷸런스 기증식에 협력해 준 수타놈 박사와 안병욱 연락사무소장과 저녁을 함께하였다.
다음은 2023년도 라오스 ‘사랑의 엠뷸런스’ 기증식 행사 관련 사진들이다
<후아판주 청사에 도착하자 주지사가 맞아주고 꽃목걸이를 걸어주었다>
< 기증식이 끝나고 후아판주 공무원들과 행사장과 청사앞에서 기념촬영을 하였다>
<후아판주 펀쑥 주지사가 각 병원장들에게 ‘사랑의 엠뷸런스’를 전달하였다>
<‘사랑의 엠뷸런스’를 전달받은 각 병원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
라오스 후아판주 TV뉴스 행사 내용 보도 동영상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