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차 아시아연대프로그램 몽골나눔여행
   관리자    2013-07-09
   1749

<몽골 울란바타르 대학교 기증품 분배 현장>

우리 한국노동복지센터는 2013년 6월 28일(금)부터 7월 2일(화)까지 4박5일간 제9차 아시아연대프로그램 몽골나눔여행을 가졌다.

이번 몽골나눔여행에는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실시한 나눔프로그램인 사랑의 나눔보자기(Happy Sharing) 사업이 동시에 진행되었다.

우리 센터와 2011년 공동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몽골노총(위원장 암갈란바타르)에 대한 노트북 기증식외에도  울란바타르대학교(총장 최기호 박사)와 나눔협력협약을 체결하고 하나금융그룹이 사랑의 나눔보자기 사업을 통해 기증한 기증품 옷 7900여벌과 재생 PC 40대에 대한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울란바타르대학교와의 협약체결과 기증식은 몽골의 현지 언론에도 주목을 받아 우리나라 연합뉴스와 같은 몽골 방송국 이글티비에도 보도되었다.

우리 센터의 아시아연대프로그램은 나눔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조 활동가나 뜻있는 실천가를 조직하여 해외여행을 진행하면서 노동자간의 연대와 나눔의 정신을 고취하고 노동복지나눔을 실천하는 행사인데 2011년 3월 1차 네팔나눔여행을 시작한 이래 이번까지 9차에 걸쳐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몽골나눔여행에 함께한 우리 센터의 후원단체인  금융노조 백정일 대외협력본부장, 사무금융노조 나이스금융노조협의회 오승호 의장과 한국산업기술시험원(원장 남궁민) 이정태 총무자산센터장 등 참가자들은 각 기관을 대표하여 몽골 현지 기증식을 함께 하였으며 몽골게르 숙박체험, 말타기와 활쏘기 등 몽골 현지문화체험을 가지며 즐거운 나눔여행이 되었다.

한편, 이번 몽골나눔여행에서 황원래 이사장은 몽골 나눔사업의 원활한 현지협조를 위하여 여행가이드를 수행하였던 한국어에 능통한 몽골인 후드레씨를 우리 센터의 몽골 연락사무소장으로 임명하였다.

후드레 연락사무소장은 우리 센터 허희영 이사의 추천으로 이번 여행가이드로 활약하였으며 한국어외에도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까지 능통한 언어의 천재 몽골인으로서 현재는 중국어를 익히고 있다고 한다.

 앞으로 센터의 몽골연대나눔사업에 많은 역할을 기대한다.

1. 몽골노총에 노트북 10대를 기증하다

<왼족부터 아마사르 몽골노총국제부장,  아디야 사무총장,암갈란바타르 카얀크야르바 위원장, 황원래이사장, 최연규 실장, 오승호 나이스금융그룹 노조협의회 의장, 훗드레 가이드(센터의 몽골현지연락소장 임명)>

<노트북 전달>

<몽골노총에서 센터에 선물>

<몽골노총 교육부장이 감사의 선물 전달>

< 단체 사진>

2. 하나금융그룹 사랑의 나눔보자기(Happy Sharing) 기증품()과 재생 PC 기증식

이 기증식을 위해 센터는 몽골 울란바타르 대학교와 사회공헌 공동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 앞서 울란바타르 대학교를 소개하는 윤준호 교수>

<왼쪽부터 : 최기호 울란바타르 대학교총장, 황원래 이사장>

<협약서 서명 기념 사진>

<협약식 단체 기념 촬영>

이번 몽골 나눔 기증품 중 하나금융그룹 사랑의 옷(HAPPY SHARING)에 대한 배부처는 울란바타르 변두리와 몽골 전지역의 고아원, 마을학교 등 30여개 기관으로 이날(7/1(월)) 오후 울란바타르대학교에서 전량 보급받았다.

또한, 사랑의재생PC는 울란바트로 대학교에  재생 노트북 10대, 로뎀 고아원에 재생 컴퓨터 10( 울란바타르 중심에서 약 25킬로 떨어진 곳에 있음), 하이링 게렐(사랑에 빛 교회) 교회에 재생 컴퓨터 10( 울란바타르 북쪽으로 중심가에서 약 9킬로 떨어진 이곳은 시내에 거주하기 어려운 시골 상경자들이 모여서 마을 이루고 있는 동네), 아마글랑 교회에 재생 컴퓨터 10(울란바타르 중심에서 동남쪽으로 약 13킬로 떨어진 장소에 있는 곳으로 판자촌과 겔지역에 있는 교회) 등  4개  단체에 PC교실 설치용으로  보급되었다.      

<옷 7,900벌 <!--[endif]--> 기증>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이정태 센터장(왼쪽)>

< 나이스노조협의회 오승호 의장(왼쪽)>

<한국기업평가노조 강철구위원장(왼쪽)>

<기증품 옷 분배>

 

3.몽골 현지 문화체험과 답사

1) 시내관광

<버스 안에서>

<징키스칸 동상 앞에서>

<수크바타르 광장 앞에서>

<자이슨 전승 기념관 앞에서>

<이태준 열사 기념비 앞에서>

<활쏘기 체험>

<평양식당에서 점심>

 

2) 몽골초원 승마트레킹 체험

<거북바위 앞에서 출발>

<비맞으며 승마>

 

 

 

3) 전통가옥 게르숙박 문화체험 및 별보기 체험

<!--[if !supportEmptyParas]--> <!--[endif]-->

    


     
스팸성 글방지를 위하여 옆의 숫자를 꼭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