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60 브랜드 숍매니저 과정 5기 수료식
   관리자    2019-07-12
   6

2060 브랜드 숍매니저 과정 5기 수료식

 
우리 센터가 파주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 등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2060 브랜드 숍매니저 과정 제5기 수료식이 지난 2019년 7월 11일(목) 오후 1시 경기도 파주시 출판단지에 있는 은혜무역 2층 세미나실에서 있었다.

  

 

 

  이번 제5기 교육생은 한 달 전 응모자 65명 중 26명이 선발되어 23명이 교육과정을 거쳐 이날 수료하였다.

수료식 전에 이미 9명이 취업에 성공하였으며, 5명이 패션샵 업종 임시직 일자리를 갖는 등 총 14명이 취업과 연결되었으며 앞으로도 대부분의 수료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 센터는 교육 이수 수료생들에게 파주 관내 롯데와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및 신규 오픈한 인근 고양시 스타필드와 롯데아울렛 원흥점 등의 매장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파주 지역 내 일자리 미스매칭 상황에서 경력단절여성이나 패션잡화 분야에 구직을 열망하는 이들에게 유용성을 인정받아 이번 교육생에는 인근 일산과 서울 지역에서도 소문을 듣고 교육지원을 하는 등 향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의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황원래 센터 이사장은 이날 수료식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우리 센터는 지난 5년간 348명을 교육시키고 223명을 취업시켰다. 이번 기수는 23명 전원이 교육에 성실히 참여하여 무더위와 통학이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모두 다”며 격려하고 “출산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사회에서 고립감을 느끼던 여러분들이 같은 처지의 동료들을 만나 스트레스와 소외감이 많이 해소되었고 새로운 사회 활동에 대한 자신감과 도전의식이 생겼다. 또한, 여러분은 이제 한 팀이 되었고 서로 동지가 되었다. 3 주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배우고 익힌 지식을 현업활동에 충분히 활용하고 이렇게 맺은 인연을 되살려 서로 돕고 사는 동기회를 구성하시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또한, 파주시 김순태 경제국장은 "그동안 300명의 수료생과 250명 가량의 취업은 65%의 취업률로 바람직하고 필요한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이 지속되면 좋겠다. 교육 중에도 취업이 되는 모습을 보고 놀랍고 기뻤다"며 격려사를 해주었다.


 

 
제5기 양성과정 경과보고는 다음과 같다.


- 다 음 -
-6월 18일/ 교육생 면접, 총 65명 접수, 26명 선발
-6월 20일/ 5기 교육 개강
-6월 20일-7월 11일까지 총 22일간 80시간 동안 이론 및 실기 교육 병행 실시
-7월 4일 / 롯데프리미엄아울렛파주점 현장방문 교육
-6월 20부터/ 롯데프리미엄아울렛파주점 및 신세계사이먼파주점, 롯데아울렛 원흥점, 고양스타 필드 채용면접 실시, 총 9명 합격
-7월 11일/ 수료식 개최 총 23명 수료.

  



<우수생 상품권 증정>

  

 <최우수생 시상>

이어서 가진 간담회에서 교육생 대부분은 젊은 강사들에게 도전과 자극을 받아 교육이 만족스러웠으며 가까운 지인들에게 추천하고싶다고 하였다. 개선사항으로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현장교육을 보강하고 교육과정이 더 늘어났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다.


 

<간담회> 

    


     
스팸성 글방지를 위하여 옆의 숫자를 꼭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