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060브랜드숍매니저과정 8기 수료식 개최
   관리자    2020-07-27
   104

 2020년 2060브랜드숍매니저과정 8기 수료식 개최

 

우리 센터가 파주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 등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2060 브랜드 숍매니저 과정 제8기(통합20기) 수료식이 지난 2020년 7월 23일(목) 오후 1시 경기도 파주시 출판단지에 있는 은혜무역 2층 세미나실에서 있었다.

 

 


이번 제7기 교육생은 한 달 전 응모자 62명 중 25명이 선발되어 중도 포기한 3명을 제외하고 22명이 교육과정을 거쳐 이날 수료하였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얼어붙은 취업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수료식 전에 이미 5명이 취업에 성공하였으며, 여러 명이 패션샵 업종 임시직 일자리를 갖는 등 취업과 연결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 센터는 교육 이수 수료생들에게 파주 관내 롯데와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및 신규 오픈한 인근 고양시 스타필드와 롯데아울렛 원흥점 등의 매장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파주 지역 내 일자리 미스매칭 상황에서 경력단절여성이나 패션잡화 분야에 구직을 열망하는 이들에게 유용성을 인정받아왔다.

코로나 19로 인해 교육생들에 대한 취업이 어려워지게 됨에 따라 우리 센터는 파주시와 협의하여 구인업체를 대상으로 인턴사원 채용 지원금 지급을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파주시의 행정처리가 늦어지는 등 그 시기가 미뤄짐에 따라 취업난이 쉽게 해소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황원래 센터 이사장은 이날 수료식 인사말을 통해 " 이번 8기 교육생은  파주시와 협의하여 인턴사원 채용 적용 대상이 되는 운이 좋은 기수였다. 그러나, 파주시 행정처리지연으로 취업의 어려움이 해소되지 못하였다. 그러나, 실망할 필요는 없다. 가정에만 있다가 교육과정을 통해 같은 처지의 친구도 만났고 동지가 되었다. 더불어 사는 세상에서 서로 힘이될 수 있는 동지들을 얻은 것도 큰 수확이다. 조만간 인턴사업 채용제도가 시행되면 취업기회가 더 넓어 질 것이다. 용기를 잃지말고 꾸준히 취업의 문을 노크하시기 바란다. 동기회장을 선출하여 서로가 삶의 힘을 얻을 수 있는 모임을 주기적으로 가지시기 바란다. 성실하게 교육을 이수해 상까지 받으셨으니 이제 용기 있게 사회에 나아가시기 바랍니다.”고 말하였다.

 

제6기 양성과정 경과보고는 다음과 같다.


- 다 음 -
-6월 30일/ 교육생 면접, 총 80명 접수, 27명 선발
-7월 2일/ 7기 교육 개강
-7월 2일-7월 23일까지 총 17일간 90시간 동안 이론 및 실기 교육 병행 실시
-7월 20일 / 롯데프리미엄아울렛파주점 현장방문 교육
-7월 21일 / 신세계사이먼파주점 현장방문 교육
-7월 2부터/ 롯데프리미엄아울렛파주점 및 신세계사이먼파주점, 롯데아울렛 원흥점, 고양스타 필드 채용면접 실시, 총 5명 합격
-7월 23일/ 수료식 개최 총 22명 수료.


 

 <우수생 상품권 증정>                              

 

<최우수생 시상>

 

이어서 가진 간담회에서 교육생들은 “온라인 강의를 늘렸으면 좋겠다.” "생각지도 않게 좋은 교육기회를 갖고 여러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서 즐거웠다"는 등의 여러 제안 의견과 소감을 나누었다.

 



                        <간담회>


 

    


     
스팸성 글방지를 위하여 옆의 숫자를 꼭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