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지부 활동 - 이주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관리자    2020-11-23
   152

센터 김포지부, 이주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 결혼이주민, 다문화가정 아이들에게 VR 20대 지원 - 

    < 시암리 마을 민통선 철책선 앞에서 결혼이주민, 다문화가정 아이들 >


한국노동복지센터 김포지부는 지난 11월14일~15일 양일간 김포지역 이주노동자, 결혼 이주민 20여명과 함께 “아름다운 동행”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평소 이주노동자와 다문화 가정 지원에 열심인 이종은 김포지부장이 지역 사회의 천주교 신부, 농민, 생활예술인들과 함께 ‘모두가 행복한 원두막’이란 조직을 결성하고 공동주최하였다.


이주민과 선주민의 소통 융합을 통해 행복한 지역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실행된 이날 행사에는 우리 센터가 VR 20대를 지원하여 참가한 어린이들과 이주노동자들에게 선물하기도 하였다.


행사 첫째 날에는 이주민들이 자신의 나라 음식을 직접 만들어 지역 선주민과 나누고, 선주민들은 한국 전통음식인 무지개떡과 약식을 이들과 함께 만들어 나누며 화합의 행사를 가졌다.

둘째 날에는 결혼이주민, 다문화가정 아이들과 지역민이 민통선 마을인 시암리를 방문하여 게임과 트래킹을 함께하며 하나가 되는 자리를 이어갔다.


행사를 마친 이종은 지부장은 “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 많은 행사를 갖고 이주노동자와 결혼이주민들의 참여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 포부를 밝혔다.

                    <전통음식 함께 만들기>                                         < 공동체 게임>

                    <센터 지원 행사물품>                                       < 즐거운 놀이 >

                           < 기증식 >                                          < VR을 기증받고 기념촬영>
 

    


     
스팸성 글방지를 위하여 옆의 숫자를 꼭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