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로 기중기 조종사 양성과정 개강식 개최
   관리자    2021-09-01
   35


센터, 청년취업지원 일자리 창출 사업 시작

- 하이드로 기증기 조종사 양성과정 개강식 개최 - 

 

 

 

 



 한국노동복지센터는 2021년 8월 23일 11시 파주 조이아울렛(파주시 문발로 132 소재) 2층 강의실에서 '하이드로 기중기 조종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교육과정에는 총 25명의 신청자 중 12명이 선발되었으며. 10명의 교육생이 이날 개강식이 참석을 하였다.

 황원래 이사장과 이종은 김포지부장, 강사현 나눔기획실장, 이은희 일자리지원팀 사무국장, 윤창대 렉스 아카데미 소장이 축하와 격려를 하였다.

 개강식 사회는 이은희 국장이 진행하였으며, 교육과정과 앞으로의 진행사항에 대하여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원래 이사장은 "이번 청년 취업 지원 사업은 우리 센터가 처음 진행하는 사업이지만 지난 6년동안 '2060브랜드숍 매니저 양성 과정을 통해 경력 단절 여성 500여명이 참여하여 280여명이 취업에 성공한 성과를 가지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청년들의 취업이 특히 더 어려워지고 있다.

어려워도 도전하는 것은 청년들의 특권이다.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시기 바란다. 교육 과정에 열심히 참석하여 자격증 취득에 성공해서 좋은 일자리를 찾길 바란다. 우리 센터는 여러분의 도전과 성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개강 인사를 하였다.    

 

 

 이번 취업지원사업은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8월 23일부터 9월 29일까지 약 5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고용노동부와 파주시가 지원을 하며. 교육 프로그램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이론은 렉스 아카데미와 협력하고 실습은 파주의 현대중장비 직업전문학원과 협력하여 진행된다.

 

교육생들의 교육과정을 마치면 하이드로 기중기 조종사 자격증 시험을 치루게 되며, 우리 센터는 산업인력공단의 자격증 취득시험 응시료를 지원하고 향후 관련 업종에 대한 취업 지원을 한다.  

    


     
스팸성 글방지를 위하여 옆의 숫자를 꼭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