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 22년 정기총회 개최
   관리자    2022-03-25
   85
한국노동복지센터 2022년 정기총회 개최



일시 : 2022년 3월 24일(목) 오전 11시~ 12:30시
장소 : 한국노동복지센터 회의실
참석자 : 황원래 이사장, 전영일, 최성학, 양형승, 이종은 이사, 강사현 실장( 6명 참석)
           위임 46명

안건 1) 2021년 사업보고
     2) 2021년 결산보고 및 회계감사보고
     3) 2022년 사업계획 및 예산심의
     4) 임원선출

의장(황원래 이사장) : 2022년 정기총회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총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서면으로 진행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방식으로 치르는 총회입니다.
총회 공고와 함께 정회원들에게 회의 자료를 개인 이메일 등으로 사전 공지하고, 정회원들 여러 의견을 유선 등을 통해 사전 수렴하고 이를 반영하였습니다.
그리고, 총회 의결권을 서면과 이메일 문자로 위임받았습니다.

최성학 이사는 성원 보고를 해 주십시요 

최성학 이사 :  정회원 95명 중 위임 46명과 참석 6명 도합 52명이 참석하였습니다.

황원래 이사장 : 우리 센터 정관21조에 정해진 바 회원의 과반수가 참석하였으므로 이번 총회가 적법하게 성립되었음을 선포합니다.

황원래 이사장 : 다음은 안건 상정이 있겠습니다.
제1호 의안부터 제4호 의안까지 일괄 상정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 일동 이의 없음 )

황원래 이사장 : 안건 상정에 이의가 없으므로 다음은 안건 심의에 들어가겠습니다.
안건1. 2021년 사업보고 부터 심의 하겠습니다. 
2021년 사업보고는 최성학 이사가 보고하여 주십시오

최성학 이사 :  사업보고에 앞서 21년 센터 활동상황 등을 간략하게 보고하겠습니다. 자료집 9페이지부터 30페이지까지입니다 (21년 활동보고를 요약하여 설명)
다음은 21년 사업보고를 드리겠습니다. 32페이지부터 38페이지까지입니다.

먼저 사업 1 연구용역 및 위탁사업입니다.(이후 요약해서 설명)             

황원래 이사장 : 사업보고 내용상 궁금한 점 또는 보충 설명이 필요한 점 있습니까?  
별 이의가 없으면 그대로 통과 시켜도 되겠습니까?
                             ( 일동 박수로 통과 ) 
             
황원래 이사장 : 네, 안건1) 2021년 사업보고가 통과되었음을 선포 합니다.

황원래 이사장 : 안건2) 2021년 결산보고를 최성학 이사가 보고 해 주십시오.
       
최성학 이사 : 39-44쪽 결산보고서와 손익계산서 재무상태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황원래 이사장 : 네 감사 보고까지 받고 심의에 들어가겠습니다. 
허희영 감사에게 서면 위임받은 최성학 이사가 대신하여 감사 보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최성학 이사 : (감사 보고)
                   
황원래 이사장 : 네, 수고 하셨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아울러 이의가 있으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이의 없음 )

황원래 이사장 : 다른 회원 여러분들도 이의가 없으므로 안건2) 2021년 결산 보고와 회계 감사 보고가 통과되었음을 선포합니다.

황원래 이사장 :  안건3) 2022년 사업계획 및 예산을 심의하겠습니다. 
최성학 상임이사가 제안 설명해 주시지요.

최성학 이사 : 2022년 사업계획 및 예산은 자료를 참고하여주시기 바라며, 자료 46쪽부터 50쪽 까지 참조하여 주십시요. 올해는 경기지부가 설립되어 김포시와 함께 노동안전 지킴이 사업을 위탁받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23년에는 김포 노동권익센터를 위탁받기 위해 센터의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2022년 예산은 50쪽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형승 이사 : 노동안전 지킴이 사업 진행계획과 노동권익센터 위탁 전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황원래 이사장 : 최성학 상임이사가 구체적 일정을 설명해 주시지요.

최성학 이사 : 노동안전 지킴이 사업은 지난 달 2월에 이미 위탁계약이 이루어져서지금 사업 참가자 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4월부터 본격적인 현장 사업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김포시 노동권익센터는 금년 하반기에 위탁공모가 나올 예정입니다. 우리 센터의 노동안전지킴이 사업과 이주노동자 지원 사업 등에 대하여 김포시가 호의적 반응을 보이고 있어 위탁공모에 전망이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황원래 이사장 : 노동권익센터 위탁은 우리 센터의 지역 현장사업을 만드는 중요한 일이고 좋은 기회라 생각됩니다. 그동안 우리 한국노동복지센터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여러 이사님들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합니다.

양형승 이사 : 예, 저도 힘닿는 대로 열심히 지원하겠습니다.

황원래 이사장 : 2022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에 대하여 다른 의견이 있으신지요?
다른 이의 사항이 없으면 통과해도 되겠습니까?
                ( 일동 이의 없음)

황원래 이사장 : 다른 회원 여러분들도 이의가 없으므로 안건3) 2022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이 통과되었음을 선포합니다.

황원래 이사장 : 다음은 이사진 선출 안건입니다. 정관상 센터 이사진은 2년마다 한번씩 선출하게 되어 있으며 현재의 이사진 명단은 자료집 51쪽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의 이사진 중 특별히 사퇴 의사를 밝히신 분은 없습니다. 모두 센터 발전을 위해 함께 해 주신다는 것으로 알고 현재 이사진을 그대로 선출하고자 합니다.
임원 선출에 대하여 이의 있으신지요?

- 일동 : 이의 없습니다. 

황원래 이사장 : 네. 그럼 기존 이사진 모두 유임하는 것으로 통과되었음을 선포 합니다.

황원래 이사장 : 이외에 다른 안건이 있으면 이야기해 주십시오
- 일동 : 없습니다. 

황원래 이사장 : 그럼 이상으로 1호 안건부터 4호 안건까지 모두 회원여러분들의 심의로 통과 되었음을 선포하며 총회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3월 24일

의장 황원래 이사장
서기 강사현 나눔기획실장 
    


     
스팸성 글방지를 위하여 옆의 숫자를 꼭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