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총회
   관리자    2013-01-29
   2373
1.2012년 2월 16일(목) 정기 총회 개최

2012년 2월 16일(목) 오후 4시 여의도 대우증권 본사 컨퍼런스 홀 ( 지하 1층 )에서 2012년 한국노동복지센터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정회원 및 초청인사를 포함하여 총 67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잘 치루어졌다.

  

(1부) 기념식에서 사회를 맡은 센터 최성학상임이사의 진행으로 이 땅의 노동해방과 민주주의를 위해 먼저 산화하신 노동열사와 민족민주열사 넋을 기리는 묵념을 올리며, 민중의례가 행하여졌다.

이어 센터가 우리 사회 소외된 이웃을 위하여 추진한 2011년도 '사랑의 PC나눔사업'(근로복지공단,하나은행 정보전략본부, 기아자동차노동조합)과 '사랑의 옷나눔'을 해 준 KB국민은행노동조합 그리고 우리 센터와 사회공헌활동을 해 준 전국우정노동조합 등 아낌없는 성원을 보여 준 단체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을 가졌다.

      
 <근로복지공단 안수복팀장(오른쪽)>      <하나은행 김용찬차장>               <기아차노조 정기수정책실장>

 
< KB국민은행노조 정용배 부위원장> <우정노조 이항구위원장(왼쪽)>

다음으로 2월 사랑의 재생 PC 기증식을 가졌다.


< 왼쪽부터 아시아미디어컬쳐팩토리(AMC Factory) 활동가인 로샨(네팔),산타모니카(방글라데시), 정소희사무국장,황원래이사장)

이어 자문위원 및 실행이사 위촉장 수여식이 있었다. 이 날 참석하여 위촉된 실행이사는 강승찬, 강용준, 강종규, 구건서, 김국진, 김낙청, 김남호, 김동우, 김동진, 김상범, 김호정, 남영민, 남재현, 마화용, 민경신, 박영삼, 박조수, 배경태, 배삼영, 심일선, 안용완, 양희주, 윤진승, 이규호, 이두헌, 이문철, 이병렬, 이윤우, 이인자, 이재영, 이항구, 이후범, 전원배, 정구엽, 정상균, 정상철, 정용건, 주봉희, 최규석, 최형민 이상 40명 중 대표로 강승찬 전 센터 사무국장이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안동수 자문위원(전 KBS 부사장)>        < 강승찬 실행이사>

다음으로 이사장 인사말이 있었다.

인사말에서 황원래이사장은 센터 총회에 참석한 인사들에 대한 감사인사에 이어 지난해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로서 나눔사업 등의 사업기반이 확대되었으나 근로복지넷 포탈사이트 수탁 실패로 인한 안정성의 위기 상황이 도래 하였다고 설명하고, 10년차 중점 사업 방향으로는 사랑의 재생PC나눔 사업 확대, 노동조합 나눔활동의 질적 양적 확대, 노동복지 현장 구축과 운영 등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인사 말미로 작은 빗방울이 모여 시내가 되고 강을 만들고 바다를 이루듯 다함께 힘을 모으자고 호소하였다.


            < 황원래 이사장>

다음은 함께 일하는 재단 이광택 상임이사, 우정노조 이항구 위원장, 사무금융연맹 박조수 위원장의 축사가 있었다.

  
          <이광택 상임이사>                       <이항구 위원장>                             <박조수 위원장>

이어 내빈 소개로 1부 기념식을 마쳤다.

(2부) 정기 총회에서는
1. 2011년도 사업보고(총회 자료집 참조)에 이어
2. 2011년 결산보고 및 회계감사보고를 이민석 감사가 진행하였다.


             <이민석 변호사>

3. 임원 선출은 제6기 이사진 구성안을 상정하여 이사장은 황원래 전 5기 센터 이사장 , 이사로는 전영일, 최성학, 이상학, 이회수, 박태준, 양형승, 김진혁 (이상 전 5기 이사), 이민석 (전 5기 감사), 허희영, 이상원, 고종환, 김대웅(이상 신임 이사)가 선출되었다. 그리고 감사로는 이형범( 전 5기 감사), 구자덕(신임)이 선출되었다.

4. 2012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심의를 최성학 상임이사의 설명에 모든 참석회원들의 동의를 얻어 마무리 짓고 정기총회를 마쳤다.



     
스팸성 글방지를 위하여 옆의 숫자를 꼭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