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노조 KB국민은행지부 (2012년)
   관리자    2014-01-23
   627

금융노조 KB국민은행지부 센터 후원금 전달식

- 사회공헌 공동활동 협력하기로

 

  (왼쪽부터 전영일 수석상임이사, 정용배 부위원장, 황원래 이사장, 박병권 위원장, 정경완  대외협력국장)

 

2012년 3월2일 오전 10시 한국노동복지센터 사무실에서 금융노조 KB국민은행지부 후원금 전달식이 있었다. 후원금 전달식에는 KB국민은행지부 박병권위원장을 비롯하여 정용배부위원장, 정경완 대외협력국장, 성미화 총무국장, 이승민 전문위원 등 주요 간부들이 참석하였으며, 센터에서는 황원래 이사장과 전영일 수석상임이사, 최연규 사무국장이 참석하였다.

그리고, 후원금 전달식과 함께 양 단체의 간부들이 상호협력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박병권 위원장은 후원금을 전달하는 간담회 자리를 통해 “그동안 한국노동복지센터의 활동을 지켜보며 함께 할 방법을 모색해 왔다. 금년도 대의원대회를 통해 노조의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기로 결의하고, 한국노동복지센터와 함께 사회공헌 공동 활동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우선 작은 후원금이지만 좋은 사업에 요긴하게 사용해 달라. 앞으로 한국노동복지센터의 후원단체로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협력하여 양극화 시대에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며 더불어 함께 사는 평등세상과 좋은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 하겠다”고 말하였다.

황원래 이사장은 “ 한국노동복지센터가 우리 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해 오며 부족한 힘의 한계를 느껴왔는데 KB국민지부가 이렇게 적극적인 협력을 만들어 주는데 큰 용기와 힘을 얻는다. 상호 공동의 협력방안을 잘 만들어 우리사회에 의미 있는 일을 함께 만들자”고 하였다.

한국노동복지센터와 KB국민은행노조지부는 후원금 전달식을 계기로 앞으로 상호 협력하여 ‘사랑의 재생PC 나눔운동’과 ‘아시아연대프로그램’ 등 국민지부 조합원들의 불용핸드폰을 이용한 나눔사업, 그리고 ‘노조사회공헌 공동활동 연대조직화와 추진’을 함께 해 나가기로 하였다.

한편, KB국민은행노조지부는 지난 2011년 8월에도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의 옷나누기 행사에 써달라며 한국노동복지센터에 유니폼 1000벌을 기증하여 아시아 저개발국 취약계층에 전달된 바 있다.

후원금은 200만원이 전달되었다.



     
스팸성 글방지를 위하여 옆의 숫자를 꼭 입력해주세요.